현대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 19기 배출

입력 2017년06월28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자동차그룹이 대학생 봉사단원 500명과 함께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 19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해피무브는 청년 인재 육성, 국가 이미지 제고 등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현대차그룹이 2008년 창단한 국내 최대 대학생 해외 봉사단이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도움이 필요한 해외 주요 지역에 각 500명 규모의 봉사단원을 파견하며, 지난 18기까지 총 9,000명의 단원을 배출했다. 

 19기 단원들은 발대식에 이어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웰리힐리파크에서 2박3일간의 오리엔테이션 캠프를 통해 봉사에 필요한 기본 교육을 받고 다음달 8일부터 각 국가에 순차적으로 파견될 예정이다. 7월부터 8월에 걸쳐 약 2주간 인도, 스리랑카, 베트남, 캄보디아 등 총 4개 국가, 5개 지역에서 중학교 건축, 유치원 및 마을시설 개보수, 세계문화유산 보전활동, 교육봉사 등을 펼친다.   

 회사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모집 시 사회공헌, 봉사활동에 대한 의지와 함께 팀워크 능력, 도전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또 기초생활수급권자, 교통사고 유자녀, 북한이탈주민 등의 취약계층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해 해외 경험과 봉사를 통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선발된 인원 전원에게는 별도 참가비 없이 항공비, 현지 체재비 등 모든 제반 비용을 지원한다. 

 현대자동차 박광식 부사장은 "타국의 낯선 지역에서 행하는 봉사가 뜻깊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며, 이는 여러분의 성장에 건강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해외 파견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도 꾸준히 봉사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해피무브 자율기획 봉사활동 "DYM(Design Your Move)"을 운영 중이다. 자율기획 봉사활동은 해피무브에 참여했던 단원이라면 누구나 봉사활동을 기획, 운영 및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대차그룹이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한다.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하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전기 스쿠터, "국산 기술로 수출 주력하겠다"
▶ 기아차, "스토닉, 국내 소형 SUV 중 가장 경제적"
▶ 현대차, 코나 1호차 전달식 열어
▶ SK엔카닷컴, "최저 3%대 금리로 중고차 구매하세요"
▶ 불스원, LPG 전용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LPG" 출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