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인터넷 포털서 車보험료 비교 가능해진다

입력 2017년07월2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8월부터 인터넷 포털 "다음"에서 보험회사별 자동차보험료를 비교·조회할 수 있게 된다.

 생명·손해보험협회는 다음과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의 정보연계를 위한 보험상품 정보제공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부터 다음에서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료" 등 자동차보험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보험다모아"의 자동차보험료 비교·조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보험회사의 온라인 전용상품 홈페이지와도 연결돼 있어 보험료를 확인하고서 온라인으로 가입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는 자동차·여행자·연금·보장성·저축성 보험의 보험회사별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다.

 보험협회는 다음뿐만 아니라 네이버와도 서비스 연계 협상을 벌였으나 검색 수수료에 대한 입장차가 커 우선 다음부터 연계를 추진하게 됐다.

 보험협회는 다음에서 자동차보험뿐 아니라 실손의료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으로 보험료 비교공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보험협회는 아울러 다음달에 "카카오톡"에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플러스 친구"를 개설하기로 했다.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면 카카오톡에서 보험다모아 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된다.

pseudojm@yna.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