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폭스바겐·세아트 등 레이싱카 국내 도입 예정 -대회 신설 가능성 높아 완성차 기반의 투어링카레이스(TCR) 경주차가 국내에 선보이면서 별도의 레이싱 대회가 신설될 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13일 모터스포츠업계에 따르면 TCR은 지난 2014년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WTCC) 설립자 마르첼로 로티가 만든 레이싱대회다. 완성차회사가 제작한 경주차를 레이싱팀이 재조율해 출전한다. 그 만큼 제품 자체의 기본기가 필요해 제조사의 고성능 이미지 구축에 영향을 미친다. 현재 인터내셔널시리즈를 비롯해 아시아, 유럽, 북미, 중동지역 시리즈와 국가별, 내구레이스 등이 열리고 있다. 내년에는 미국과 프랑스, 영국에서도 신설할 예정이다.
국내시장에 TCR 분위기를 띄운 건 폭스바겐·세아트의 TCR 경주차 총판을 맡은 YG모터스포츠다. 이 회사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세아트 레온 V3 TCR 등 두 차종을 오는 10월부터 들여온다. 이 차들은 기술규정에 따라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어 최고 350마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6단 듀얼클러치, 시퀀셜 등 두 가지다. 판매가격은 각각 1억6,000만 원, 2억 원이다. 5개 레이싱팀이 구매를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자동차도 i30 N 기반의 TCR 경주차를 오는 10월 중국에서 열리는 TCR 인터내셔널시리즈를 통해 데뷔시킨다. 2.0ℓ 직분사 터보 엔진을 경주용으로 개조, 최고 330마력을 낼 수 있다. 변속기는 6단 시퀀셜이며, 판메가격은 2억 원에 육박한다. 올해 12월부터 글로벌시장에 판매하며, 국내에선 모터스포츠 법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현대차 모터스포츠 홈페이지(motorsport.hyundai.com)에 신청하면 이메일로 정보를 안내한다.
한편, 국내에서는 TCR대회가 없으나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GT-1 클래스에 출전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TCR 본부에서 한국에 관심이 많은 만큼 한국시리즈 신설에 대해 긍정적"이라며 "참가팀이 많지 않아도 대회가 열릴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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