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월 매물조회순위 집계 결과 SK엔카닷컴이 중고차 매물 집계 결과 현대차 그랜저 HG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8월10일~10월10일 중고차 매물 클릭수를 연령별로 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그랜저 HG는 30~60대에서 모두 클릭수 1위를 차지해 가장 인기 있는 중고차로 분석됐다. 매물 클릭수는 SK엔카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이용자가 해당 매물의 상세정보를 보기 위해 클릭한 숫자를 집계한 것이다.
먼저, 20대는 기아차 K5를 가장 많이 찾았다. 이어 현대차 그랜저HG, 아반떼AD, 아반떼MD 등이 뒤를 이었다. 수입차 중 BMW 3시리즈(F30)가 유일하게 5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0대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준중형차를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와 수입 등을 고려해 생애 첫차를 실속 있게 구매하길 원한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30대에서는 현대차 그랜저HG, BMW 5시리즈(F10), 기아차 올뉴카니발, 벤츠 E-클래스W212, 현대차 제네시스DH 순으로 집계됐다. 40대에는 1~3위가 30대와 동일한 가운데 현대차 제네시스 DH와 벤츠 E-클래스W212 등이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50대에서는 현대차 그랜저HG, 제네시스, 그랜저TG, 벤츠 E-클래스W212, 에쿠스 신형 등이 인기가 높았다. 60대에서는다른 연령층에서 볼 수 없었던 현대차 포터2가 5위에 올랐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 본부장은 "경제력 등 구매여건에 따라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차종이 엇갈렸다"며 "그럼에도 그랜저 HG는 전 연령층에서 높은 인기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쌍용차 티볼리 LPG 출시? "소문일 뿐"▶ 현대차, 첫 판매용 서킷 경주차 유럽서 우승▶ [하이빔]일본이 자동차 위기를 타개하는 법▶ [시승]짙은 투어러의 향기, 포르쉐 파나메라 4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