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야구선수를 꿈꾸는 어린 인재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것. "아이들의 꿈"이 이뤄지도록 적극 밀어주는 게 바로 "꿈의 자동차" 포르쉐를 판매하는 것과 일맥상통한다는 게 SSCL의 생각이다.
SSCL은 지난 2016년 야구인재 육성 후원활동을 위해 박찬호 선수가 운영하는 "팀 61"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박 선수는 야구 꿈나무들이 국내뿐 아니라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한다는 SSCL과 뜻이 맞았다. 이에 SSCL은 2016년부터 박 선수와 함께 "야구캠프" 진행과 "야구장학생 장학금 전달식"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소년 야구캠프인 "캠프 61"은 야구 꿈나무들에게 "꿈의 캠프"로 불린다. 7회째를 맞은 올해 캠프는 지난 10월28~29일 1박2일동안 NH인재원에서 열렸으며, 박 선수와 국내외 프로선수들이 코치진으로 참여했다. 전국에서 참가한 120명의 야구 꿈나무들에게 포지션별로 실시하는 프로식 훈련, 배팅·피칭 훈련, 부상방지를 위한 관리교육뿐 아니라 1대1 멘토링 세션 등도 진행했다.
올해는 전국에서 참가한 120명의 야구 꿈나무들 외에 야구선수 자녀를 둔 학부모 30명을 초청, 박 선수와 차명주 KBO 육성위원 재활전문가가 재활과 야구인생에 대한 멘토링 세션을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SSCL은 지난해부터 캠프 61 후원을 통해 참가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SSCL은 지난 12일 "제20회 꿈나무 야구장학생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해 야구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전달식에는 지난 10월 은퇴한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와 홍성흔 샌디에이고 코치를 비롯해 박찬호 꿈나무 야구장학생 출신인 서건창, 신재영, 박종윤(이상 넥센 히어로즈) 등 프로야구 현역 선수들도 함께했다.
장학 프로그램은 전국의 초∙중∙고교 학생 중 야구에 재능이 있으며 타에 모범이 되는 야구 꿈나무들을 위한 야구인재 육성 지원사업으로 올해까지 총 325명의 장학생들을 배출했다. 이 중 서건창 선수,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선수 등 37명의 장학생들이 국내 10개 프로구단의 선수로 활약중이다. SSCL은 지난해부터 이 장학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후원 참여를 통해 200명 이상의 야구 꿈나무들을 지원하고 있다.
그레엠 헌터 SSCL 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박찬호장학회와 함께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수 있어 기쁘다"며 "SSCL은 보다 많은 한국의 야구 꿈나무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심도있고 폭넓은 교육기회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CL은 야구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는 발레 장학사업 "드라이브 유어 드림"을 주관했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국내 수석무용수로부터 월 2회의 전문적인 발레 레슨과 멘토링을 제공받았다. 또 국내외 유명 무용수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여름 발레캠프에 초청돼 3박4일간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이 밖에도 장학금 지급과 함께 로잔국제발레콩쿠르, 뉴욕유스아메리카그랑프리, 바르나국제발레콩쿠르, 잭슨국제발레콩쿠르 현지 오디션 참여 시 재정적 지원과 함께 결선을 위한 특별 지도를 제공했다. 국내 발레 영재들이 세계 무대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전방위적 도움을 아끼지 않은 것. 그 결과 지난 2014년 영국 로얄발레학교와 모나코 왕립발레학교 전액 장학생 배출, 2015년 독일 유수의 슈투트가르트발레단 입단생 및 영국 로열발레학교 장학생 배출이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2주년을 맞은 SSCL은 지난 2005년 설립한 한국 공식 포르쉐 딜러사다. 포르쉐 전시장을 국내 최초로 열고 2017년 현재 서울 대치와 서초, 경기도 분당 서현, 분당 판교, 인천, 부산 등 총 6개 전시장과 4개 워크샵. 포르쉐 인증 중고차 등 국내 최대 네트워크를 운영중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