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총 출력 462마력, 복합효율은 ℓ당 12.3㎞ -판매가격 1억5,980만 원 포르쉐코리아가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포르쉐에 따르면 새 차는 파나메라 최초의 4WD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918 스파이더로부터 계승한 부스트 전략을 적용해 엔진과 전기모터의 균형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정립한 게 특징이다.
최고 136마력(100㎾), 최대 40.8㎏·m의 성능을 내는 전기모터는 가속 페달을 밟는 즉시 가속력을 발휘한다. 2.9ℓ 가솔린 엔진은 출력을 최고 330마력으로 조정했으며, 전기모터가 부스터 역할을 해 총 462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4.6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278㎞/h다. 순수 전기모드로 출발해 1회 충전으로 최대 33㎞까지 배기가스없이 주행 가능하며, 전기모드에서 최고속도는 140㎞/h다. 효율성도 개선해 복합 기준 ℓ당 12.3㎞,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74g/㎞이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9.4㎾에서 14.1㎾h로 50% 늘어났지만 무게는 유지했다. 5.8시간만에 완전충전이 가능하다. 기본품목인 3.6㎾ 온보드 차저 대신 7.2㎾를 선택하면 완충시간은 3.6시간으로 단축된다. 충전과정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로 관리 및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주행모드는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를 포함, "하이브리드" 모드와 "E-파워"가 있다. 하이브리드 모드 선택 시 PCM를 통해 "하이브리드 오토", "E-홀드" 및 "E-차지"를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편의품목으로는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을 적용했다. 터치 컨트롤이 가능한 12.3 인치 디스플레이의 파워 미터에서 전기에너지의 소모 및 회수용량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1억5,980만 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하이빔]승차 공유 서비스의 어두운 이면▶ BMW코리아, 주력 5시리즈 의존도 낮출 해답은?▶ 포르쉐 첫 EV 타이칸, 프랑스서 사전예약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