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화요일)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기획
하이빔
기획PR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교통/운송
제도/정책
항공/조선
SW/전장
포토
영상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채용공고
전체기사
기획/칼럼
기획
하이빔
기획PR
자동차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산업/정책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모빌리티
교통/운송
제도/정책
항공/조선
SW/전장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상용차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리쿠르트
채용공고
인기검색어
#타이어
#김성환
#박홍준
#볼보
뉴스홈
산업/정책
기업활동
포드, 익스플로러 적극 알리는 이유는?
입력 2019년02월21일 00시00분
김성환
가
-포드코리아, 두 달간 익스플로러 시승 이벤트 열어
-신제품 출시 전 분위기 전환 효과 노려
포드코리아가 주력 차종인 익스플로러를 두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면서 배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22일 포드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시승 이벤트는 2월22일부터 4월21일까지 무려 두 달간 전국 34개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3박4일 항공권과 호텔 숙박권이 포함된 홍콩 디즈니랜드 4인 가족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것. 특히 선정된 가족에게는 입출국 시 익스플로러 픽업과 드롭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처럼 다양한 선물을 내걸고 판촉에 나선 배경은 최근 대형 SUV 등이 주목을 끌면서 상대적으로 존재감을 다시 강화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실제 대형 SUV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세그먼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졌다. 이런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익스플로러의 입지를 높이고자 판단, 제품 알리기에 들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신제품 출시 전 분위기 전환 효과와 함께 기존 재고 물량 소진 목적도 포함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 출시가 하반기로 예정된 만큼 남은 물량의 소진이 필요한 것. 게다가 6세대는 현재보다 커진 크기와 출력을 높인 파워트레인 변화가 핵심인 만큼 서둘러 준비를 마쳐야 한다는 점도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포드코리아 관계자는 "가족 나들이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패밀리 SUV에 관심 있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르노삼성, 한불신사업협력포럼에서 미래차 연구 현황 밝혀
▶ [人터뷰]車구독서비스, "소비자는 경험을 원한다"
▶ 아우디, 순수 전기차로 스키 슬로프 거슬러 올라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원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기사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성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전체기사 벤츠코리아, ‘S 450 4매틱’ 스탠다드 휠베이스 출시
전체기사 글로반트, 유니티와 협력…실시간 3D 혁신 가속화
올려 0
내려 0
MY댓글
MY 뉴스 댓글
()
이메일
:
연락처
:
댓글
0
답글
0
받은공감
0
시간순
추천순
반대순
다음기사
재규어 TCS 레이싱, 모나코 E-프리 첫 우승
(2024-05-02 00:00:00)
이전기사
현대오일뱅크, 남북 도로 연결용 유류 첫 육로 수송
(2003-07-29 00:00:0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벤츠 판매 늘었는데 '최대 딜러' 한성자동차는 적자
2
엔카닷컴, "8월 실속형 중고 SUV 주목"
3
[하이빔] 1등의 딜레마…한성자동차, 무엇이 문제였을까
4
“100만원에 이 옵션들을 다 준다고?” 기아 K5·K8 신규 트림 주목
5
대한항공·아시아나, 인천공항 T2 집결…통합 항공사 현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