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리프, 글로벌 판매 40만대 넘겨

입력 2019년03월07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0년 첫 출시 이후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닛산이 순수 전기차 리프의 글로벌 판매 대수가 4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리프는 2010년 처음 출시됐다. 당시 닛산은 무공해차를 생산하고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전기차 충전을 쉽고 편리하게 만들며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 방법을 개발하는 등 정부 및 공기업과 함께 전기차의 채택을 지원하기로 한 것. 이후, 닛산은 ‘닛산 에너지 이니셔티브(Nissan Energy initiative)’ 전략에 따라 세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이 파트너십은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해 에너지를 저장하고 이를 가정, 기업 등의 전력망과 공유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촉진하게 된다.


 닛산 총괄 부사장 다니엘 스킬라치는 "리프 40만대 달성은 이 차가 즐거움, 자신감, 연결성으로 글로벌 소비자를 사로잡았음을 보여준다"며 "리프는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한편, 리프는 세계 50여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닛산은  올해 상반기 내 중남미 6개 시장에 리프를 출시하고 연말까지 아시아, 오세아니아 7곳애도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기아차, ADAS로 상품성 높인 니로 출시
▶ 기흥인터내셔널, 맥라렌 600LT 스파이더 선봬
▶ 르노삼성, "이마트서 트위지 사세요"
▶ 현대차 신형 쏘나타, 유출된 가격표 살펴보니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