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8(화요일)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기획
하이빔
기획PR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제도/정책
교통/운송
포토
영상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채용공고
전체기사
기획/칼럼
기획
하이빔
기획PR
자동차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산업/정책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모빌리티
제도/정책
교통/운송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상용차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리쿠르트
채용공고
인기검색어
#자료실
#타이어
#전기차
#자동차
뉴스홈
산업/정책
실적·통계
르노삼성 QM6, 쏘렌토 딛고 국산 중형 SUV '2위'
입력 2019년08월06일 00시00분
김성환
가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선택 폭 넓혀
르노삼성자동차는 중형 SUV QM6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산 중형 SUV 월간 판매 순위 2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집계 따르면 QM6는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판매순위에서 경쟁차종을 앞질렀고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회사는 판매 상승세 이유를 두고 상품 다양화를 꼽았다. 국내 유일 LPG SUV와 상품성을 개선한 가솔린, 고급화 트림인 프리미에르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QM6 LPe는 지난 3월28일 LPG차 일반판매가 허용된 이후 가장 먼저 국내 시장에 선보인 유일한 LPG SUV로 지난 6월 출시 직후 12일 만에 1,408대가 판매됐다. 이와 함께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대수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가솔린 제품인 QM6 GDe는 7월 한 달간 1,359대가 팔려 꾸준한 인기를 보여줬고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는 389대로 가솔린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벤츠 E클래스 3대 키워드는 "맞벌이,인테리어,성공"
▶ 7월 일본차 판매 급락…위기 본격화되나
▶ 폭스바겐코리아, 사고차 지원 프로그램 설문조사 진행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원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기사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성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전체기사 GS글로벌, 모두의충전과 제휴 프로모션 공동 진행
전체기사 한성자동차, 여성 전용 멤버십 '레이디 H' 론칭
올려 0
내려 0
MY댓글
MY 뉴스 댓글
()
이메일
:
연락처
:
댓글
0
답글
0
받은공감
0
시간순
추천순
반대순
다음기사
엔카닷컴, '카니발·팰리세이드·쿠퍼' 구매 적기
(2024-05-13 00:00:00)
이전기사
지구에서 운행되는 13억대의 차, 어디에 있나
(2017-11-26 00:00:0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나들이 수요 공략, 국산차 10월 판매조건
2
英 정부, 애스턴마틴에 600만 파운드 투입
3
윈터타이어 장착하면 車 보험료 할인해준다
4
'차가 노래방이 된다'..제네시스 G80 EV 첫 탑재
5
[하이빔]독일의 자동차위기, 그리고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