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개국 유학생 1,000명 대상 진행
현대차그룹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을 알리는 "2019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를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는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자동차 산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31일부터 15일까지 총 6번에 걸쳐 진행한 이번 행사는 총 17개 대학, 95개국 정부초청 장학생및 우수 외국인 유학생 1,000명이 참가했다.
올해는 6개 그룹으로 나눠 후각(와인&머루잼 만들기)과 청각(K-POP 체험), 촉각(부채 만들기), 시각(한글 도장 만들기), 미각(한국 음식 만들기) 등 5가지 테마로 진행했다. 또 현대차 공장, 현대모터스튜디오 등 현대차 사업장도 방문했다.
행사 마지막 날이었던 지난 15일에는 한국 거주 외국인 유튜버 "에밀 빅터 프라이스"와 한국에서 모델 활동을 하고 있는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참석해 유학생들과 함께 "K-팝"댄스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많은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현대차그룹을 알리는 민간 외교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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