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평택 1호 수소충전소 구축한다

입력 2019년11월2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SK에너지가 경기 평택시, 수소에너지네트워크㈜(하이넷)와 함께 평택 제1호 수소충전소를 구축한다.

 SK에너지는 27일 심두섭 에너지B2C사업본부장, 정장선 평택시장, 유종수 하이넷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충전소 인프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에너지는 부지 제공과 충전소 운영을, 하이넷은 충전소 구축과 수소 공급을 담당하고 평택시는 수소충전소 설치·운영을 지원한다.

 평택 제1호 수소충전소는 평택시 팽성읍 SK라인45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소 부지에 설치될 예정으로 12월 초 착공, 내년 상반기 운영된다. 앞서 SK에너지는 친환경 경영으로 정유사업 환경 문제를 상쇄하는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을 바탕으로 전기차 충전소 설치 등 인프라 혁신방안을 추진해왔다.

 심두섭 본부장은 "주유소, LPG 충전소에 태양광 발전, 전기차 충전, 수소차 충전까지 가능한 친환경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이 미래 유통 인프라의 한 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SK에너지는 수소전기차 확산에 맞춰 수소충전소를 추가 구축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acui721@yna.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