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합 홈페이지 개편 통한 인지도 강화
-국내 최초 "차 번호 검색 서비스" 선보일 예정 금호타이어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회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해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는 금호타이어의 법인, 지사가 있는 각 나라들의 홈페이지를 통합해 개편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각 국가의 도메인을 "
www.kumhotire.com으로 통일해 접속 지역에 따라 각 법인/지사별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시키는 Smart Konnect시스템을 적용했다.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한국에 우선 적용하며 오는 7월까지 총 18개국의 총 19개 언어로 모두 적용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회사는 동영상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의 전체면으로 활용하는 구성을 선보였고 여기에 브랜드 캐릭터인 "또로, 로로"를 활용한 타이어프로 로고송과 2020년 광고모델인 박기량의 광고제작현장, 엑스타레이싱팀의 주행씬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달 말 새롭게 제공하는 "자동차 번호 검색 서비스"는 국내 3사중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차 번호와 소유주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본인 차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즈의 다양한 타이어들도 추천 받을 수 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국내는 물론 해외 9개 판매법인과 11개 지사/사무소를 거점으로 1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유럽과 북미 시장 등 글로벌 시장에서 벤츠, BMW, 아우디폭스바겐 등 주요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신차용(OE)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co.kr
▶ 제네시스 G90, 美 "최고 안전한 차"에 선정
▶ 타다·차차 시동 끈다, "1년6개월 버틸 이유 없어"
▶ 이 버스를 아시나요?① 미쓰비시 후소 에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