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2020' 1차 모집

입력 2020년04월12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술 분야별 6개 테마로 나눠 접수
 -현업팀과 스타트업 협업 매칭 시 개발비 지원


 현대차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엑셀러레이터"의 2020년 1차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부 현업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이와 함께 협업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한다.

 구체적으로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현업팀들이 스타트업과의 희망 협업 프로젝트 내용을 발제한다. 또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등 회사 간 경계를 넘어 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는 기술 분야에 따라 6가지 테마로 나눠 총 61건의 프로젝트에 대해 모집을 진행하고 복수 지원도 가능하다. 최종 선발돼 현업팀과의 협업 프로젝트가 성사될 시에는 최대 5,000만원 수준의 프로젝트 개발비가 지원된다. 해당 스타트업은 제로원 엑셀러레이터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기존 투자 유무와 관계 없이 지원 시점에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접수는 4월13일부터 5월10일까지 이뤄진다. 최종 결과는 서류 및 대면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6월 발표될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쌍용차, 마힌드라 400억 신규자금 조달 확정
▶ 미쉐린, 코로나19 극복 위한 의료 용품 생산
▶ 포르쉐코리아, 공식 판매사와 함께 2억원 후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