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UX 적용 내비게이션에 마스크 맵 탑재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마스크 재고를 확인 할 수 있는 마스크 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스크 맵은 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 내비게이션을 통해 지원한다. MBUX를 적용한 모든 제품은 별도 업데이트 없이 사용 가능하며 내비게이션 지도에서 인근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최신 재고 현황 및 출생 연도에 따른 공적 마스크 구매 가능 요일을 확인 할 수 있다. 공적 마스크 재고 현황은 충분, 보통, 없음, 확인 중의 네 가지로 표시한다. 내비게이션을 통해 마스크 재고 확인 후 구입을 원하는 약국을 목적지로 설정할 수 있다.
MBUX는 지난 9월 출시한 신형 GLE를 통해 국내에 선보였다. 현재 GLE, GLC, EQC 등에 MBUX 내비게이션이 장착돼 있다. 신형 A클래스 해치백과 세단, CLA는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Mercedes me store)를 통해 내비게이션을 탑재 할 수 있다.
한편,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월28일 국내 재난위기가정,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및 노약자, 현장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10억 원을 기부했다. 또한,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신차 1대 판매당 10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10억 원 이상 누적 시 추가로 기부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아우디, 완전변경 A3 세단 공개▶ 현대차 벨로스터 N, 대중화 전략 통할까▶ [하이빔]친환경 고급택시, 렉서스 ES300h가 유일?▶ 포드코리아, 링컨 대형 SUV "올 뉴 에비에이터"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