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성 개선, 정숙성·주행성능 향상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개선한 "2020 쏘나타"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새 차는 정숙성과 주행성능을 향상한 게 특징이다. 모든 트림에 윈드실드 몰딩과 기존보다 두꺼운 1열 픽스드 글라스를 적용한 것. 가솔린 2.0 제품은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추가해 소음을 줄였다. 또 변속패턴을 변경해 가속응답성을 높였다.
소비자 선호품목도 확대했다. 가솔린, 하이브리드의 인기 트림인 프리미엄 패밀리와 프리미엄 밀레니얼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갖췄다.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은 프로젝션 타입 풀 LED 헤드 램프를 기본 제공한다.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만 채택했던 나파 가죽시트도 선택 가능토록 했다.
새 차의 판매가격(개별소비세 1.5% 기준)은 가솔린 2.0 2,326만~3,217만 원, 센슈어스(1.6가솔린 터보) 2,427만~3,287만 원, 하이브리드(세제혜택 적용 후) 2,754만~3,579만 원, LPi 2.0(일반판매용) 2,575만~3,232만 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새 차 출시를 기념해 현대 디지털 키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말까지 쏘나타 구매 후 캐롯손해보험의 디지털 키 전용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신규 가입하면 블루멤버스 3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구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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