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 디자인 5관왕

입력 2020년05월12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ID.3·골프·ID.스페이스 비전 컨셉트 수상

 폭스바겐이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 2020에서 5개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는 지난 2011년 독일디자인위원회가 창설한 자동차 브랜드 대상의 국제 디자인 경연대회다. 폭스바겐 수상 제품은 ID.3, 8세대 골프, ID.스페이스 비전 컨셉트다. ID.3는 볼륨 브랜드 외관 디자인과 볼륨 브랜드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심사위원은 "ID.3는 곡선을 자랑하면서도 타이트한 라인을 조화롭게 배치해 존재감을 자아낸다"며 "실내와 외관의 디자인 일관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8세대 골프 역시 볼륨 브랜드 외관 디자인과 볼륨 브랜드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ID.스페이스 비전은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췄다는 평가와 함께 컨셉트카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가을,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마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독일디자인위원회는 1953년 독일 의회 분데스타크에 의해 설립됐다. 미디어, 디자인, 산업기업, 고등 교육기관, 건축에 종사하는 멤버들로 구성됐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억" 소리 나는 수입차, 코로나19에도 호황
▶ "단종 아니었어?" 쌍용차, 티볼리 에어 재출시
▶ 기아차, 편의·안전 다 챙긴 "모닝 어반" 출시
▶ 현대차, 인천공항에 수소전기버스 충전소 세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