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관계자가 꼽은 GLS 특장점 7가지

입력 2020년05월26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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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탑승자 배려한 S클래스 면모 갖추면서도 SUV 강점 살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SUV계의 S클래스"라고 명명한 3세대 GLS를 출시했다. GLS는 남다른 풍체와 7인승의 널찍한 실내 공간, 동급 최강의 성능을 갖춰 S클래스의 위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높은 활용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부유하면서도 활동적인 성향의 타깃층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GLS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도 벤츠코리아가 직접 꼽은 7가지 특장점을 소개한다.

 ▲탑승 배려 기능
 거대한 차체의 7인승 SUV인 만큼 승하차 시 편의성에 신경을 많이 썼다. S클래스처럼 우아하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사이드 러닝 보드는 발판을 제공해 높은 차체에 올라 탈 때 용이하고,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상하 조절을 통해 탑승 혹은 적재 시 차체를 낮출 수 있다. 2열과 3열 좌석은 모두 전동식 폴딩을 지원하며 3열에 쉽게 탑승 및 하차할 수 있도록 2열 좌석 전체가 자동으로 접히는 이지-엔트리 기능도 기본으로 넣었다. 

 ▲S클래스급다운 고급스러운 뒷좌석
 2열에서는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두 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을 통해 웹 서핑을 하거나 다양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뒷좌석 시트와 공조 장치 등도 조절 가능하다. 더불어 2열 가운데 좌석에 숨은 암레스트를 펼치면 7인치 탈착식 MBUX 태블릿이 장착됐다. 이를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3열은 신창 194㎝까지 착석 가능하며 별도의 USB 포트도 마련됐다.

 ▲적재 편의성
 트렁크는 3열까지 모두 승객이 탑승해도 기본 470ℓ 용량을 제공한다. 3열 폴딩 시 1,350ℓ, 2열까지 전체 폴딩 시에는 2,400ℓ까지 확장돼 이전 대비 100ℓ 넓어졌다. 좌석은 모두 평평하게 접혀 실용적인 적재 공간을 조성하며, 차체를 상하로 조절하는 버튼이 트렁크에도 위치해 적재 시 트렁크 위치를 50㎜ 가량 낮출 수 있다. 또 발 동작 만으로도 트렁크 개폐가 가능한 핸즈프리 액세스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운전자 기분과 상태 고려
 GLS 580 4매틱은 운전자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온도, 열선, 통풍, 마사지 시트, 조명, 오디오, 에어 밸런스 등을 유기적으로 초절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적용했다. 탑승자는 상쾌함, 활력, 트레이닝, 따뜻함, 기쁨, 안락함 등 총 6가지 기분과 상태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에어 밸런스 패키지는 취향이나 분위기에 맞는 실내 향수를 분사한다. 국내 최초 도입된 에너자이징 코치 기능은 가민(GARMIN) 제품을 연결해 운전자 상태를 파악하고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세차 모드
 자동차에 각종 센서가 부착되면서 발생한 세차 시 번거로움을 하나의 버튼으로 통합 제어한다. 창문이 열려 있거나 우적 감지 와이퍼가 켜 있거나 전후방 센터가 작동 중인 상황에서 세차 모드를 켜면 한 번에 비활성화 상태로 변경된다. 일일히 창문을 닫거나 센서 기능을 조작할 필요가 없어 상당히 유용하다.

 ▲주행 보조 시스템 개선
 각종 ADAS 시스템을 보완 및 발전시켰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은 정차 후 자동 출발이 작동하는 시간 범위를 기존 3초에서 30초로 크게 늘렸다. 이를 통해 30초 이내 정차 상황에서는 앞차가 재출발 할 때 자동 출발함으로써 운전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교차로 기능을 추가하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에는 측면 충돌 위험을 감지해 보호하는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를 더했다.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S클래스에는 없는 GLS만을 위한 기술이다. 가장 지능적인 서스펜션 기술로 컴포트, 커브,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등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컴포트 모드는 노면 스캔 기능으로 도로 상태를 분석해 매끄러운 운행을 가능하게 하며, 커브 기능은 코너링 시 횡력을 감소시켜 운전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그 드라이브 모드는 빠른 조향 응답과 단단한 서스펜션으로 역동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여기에 GLS 580 4매틱이 기본 적용한 오프로드 패키지가 맞물리면 오프로드와 오프로드 플러스 모드가 추가 지원된다. 오프로드의 오르막과 내리막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도와준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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