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생산부서 MSO가 제작 총괄
-95년 대회 개막일 맞춰 전세계 50대 한정 판매 맥라렌이 17일(현지 시간) 1995년 열린 르망 24시간 레이스 대회의 우승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제품 "맥라렌 720S 르망"을 공개했다.
맥라렌에 따르면 새 차를 프랑스에서 열린 1995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의 첫 날과 동일한 시간에 맞춰 발표했다. 당시 맥라렌은 르망 24시간 레이스 첫 도전에 우승을 달성했다. 우승팀인 맥라렌 F1 GTR #59를 포함해 총 4대의 F1 GTR이 톱5 안에 드는 등 맥라렌이 이룬 모터스포츠 업적 중 하나다.
스페셜에디션은 맥라렌 720S 쿠페를 기반으로 개별제작부서인 MSO가 담당했다. 컬러는 "맥라렌 오렌지"와 르망 대회가 열리는 프랑스 사르트주를 테마로 한 "사르트 그레이" 등 두 가지가 있다. 실내 역시 오렌지 또는 그레이 색상의 알칸타라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새 차는 새로 설계한 지붕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공격적인 스타일로 변했다. 기존의 720S가 지닌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에 냉각효율성까지 높여 트랙 주행에 최적화한 방식으로 진화했다. 이와 함께 앞펜더에 카본파이버를 추가해 다운포스를 발생시키고 주행안정성도 강화했다.
이 밖에 광택이 나는 카본파이버 소재의 디퓨저와 도어 상판, 에어로 브릿지, 리어 데크, 서비스 커버 등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또 카본파이버로 제작한 후드의 에어 인테이크, 도어 미러, 뒷펜더의 인테이크는 선택품목으로 제공한다. 트랙 주행을 위한 기능도 마련했다. 차체를 지탱하는 티타늄 소재 하네스 바와 레이싱용 안전벨트인 6점식 하네스가 대표적이다.
소장 가치를 높일 스페셜 플레이트도 추가했다. 모든 720S 르망 제품에는 우승 25주년을 기념하는 "맥라렌 25주년 르망" 로고를 차체 측면, 헤드레스트, 매트에 새긴다. 개별 차대번호 역시 경쟁차들보다 한 바퀴 더 많이 완주한 걸 기념해 F1 GTR이 완료한 최종 랩을 뜻하는 298로 시작한다.
720S 르망은 맥라렌의 최고 720마력을 내는 V8 4.0ℓ 트윈 터보 엔진을 얹는다. 정지 상태에서 100㎞/h 도달시간은 2.9초, 200㎞/h까지는 7.8초만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341㎞/h다. 카본파이버 모노케이지II 섀시를 동일하게 적용하며,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II 유압식 서스펜션을 장착해 경량화 및 역동적인 주행능력을 구현한다.
한편, 720S 르망은 50대 한정으로 생산하며 올 하반기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볼보차코리아, 서비스 통합 브랜드 신규 런칭▶ 현대·기아차, 유망 전기차 스타트업 발굴 나서▶ 기아차, 구글 클라우드와 AI 기반 매뉴얼 앱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