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소방서에 자동차용 공기청정기 기증

입력 2020년06월26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소방차 내부환경 개선 통한 목적

 팅크웨어가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자동차용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월부터 SNS채널을 통해 "소방관 응원을 위한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총 4,488여명이 참여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고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소방관 처우개선을 위한 캠페인에 들어갔다.

 실제 소방차 내부는 화재현장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및 매연 등으로 오염에 취약하다. 또 차고배연시스템이 제대로 구비되지 않아 소방관들은 배기가스 등에 유해물질에 노출되기 쉽다. 이러한 소방차 내부 환경 개선을 위해 회사는 자동차용 공기청정기인 "블루 벤트"제품 50대를 기증해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증된 제품들은 경남소방본부 산하 소방서 및 119 안전센터 등에 전달돼 사용된다. 회사는 소방관들의 환경개선을 위해 이번 한번이 아닌 관련 지원 캠페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은 "소방차 내부는 소방관의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며 "도움을 준 팅크웨어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장영민 팅크웨어 신사업부문장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소방관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아우디코리아, S6·S7 3.0ℓ TDI 출시
▶ 르노삼성, 부산청춘드림카 이용자 만족도 높아
▶ 포르쉐코리아, 창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개장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