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부분변경 싼타페 내놔…3,122만원부터

입력 2020년06월30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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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창적인 전면부, 신규 플랫폼 갖춰
 -운전자 인식형 스마트 주행모드 적용

 현대자동차가 세대교체 수준의 부분변경을 거친 싼타페를 30일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새 차는 2년만의 부분변경임에도 새 플랫폼을 적용하고 상품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외관은 기존 싼타페에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덧입혔다. 독수리 눈에서 영감을 얻은 전면부는 그릴과 수직의 T자형 주간주행등을 대비시켰다. 후면부는 얇고 긴 LED 램프, 하단 반사판, 스키드 플레이트의 삼중 가로줄로 마감했다. 색상은 8종을 갖췄다.




 실내는 센터콘솔을 높여 대시보드, 센터페시아, 콘솔박스의 연결성을 강조했다. 6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앰비언트 무드램프도 채택했다. 12.3인치 LCD 계기판, 10.25인치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자식 변속버튼도 갖췄다. 색상은 다섯 가지다.

 편의품목은 운전자 인식형 스마트 주행모드를 적용했다. 이 품목은 운전자가 개인 프로필(3명)을 등록하면 운전자의 운전성향과 도로상황을 고려해 에코, 스포츠, 컴포트 모드 등 최적화된 주행모드를 자동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 메시지 읽기·보내기, 현대 카페이,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등을 마련했다.


 차체는 차세대 플랫폼을 바탕으로 공간활용성을 강화했다. 길이는 구형보다 15㎜ 늘어난 4,785㎜이며, 실내 구조를 개선해 2열 레그룸을 34㎜ 늘렸다. 적재공간은 9ℓ 큰 634ℓ다(5인승, 2열 시트 상단 높이 측정 기준).

 동력계는 스마트 스트림 D2.2 엔진과 습식 8단 더블 클러치의 조합이다. 엔진은 최고 202마력, 최대 45.0㎏·m의 성능을 낸한다. 효율은 구형보다 4.4% 높은 복합 14.2㎞/ℓ(5인승, 2WD, 18인치 타이어)를 인증받았다. 현대차는 하반기에 2.5ℓ 가솔린 터보를 추가할 예정이다. 험로 주행모드도 더했다.

 안전품목은 차로유지보조, 후방주차충돌방지보조, 원격 스마트주차보조를 장착했다. 전방충돌방지 보조, 후측방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주행 보조 등의 기존 품목도 개선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프리미엄 3,122만 원, 프레스티지 3,514만 원, 캘리그래피 3,986만 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한편, 현대차는 순정 액세서리의 싼타페 전용 상품을 출시한다. 하반기에는 역동성을 강조한 N 퍼포먼스의 싼타페 전용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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