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이달 6~20일 대회 공식 홈페이지 통해 접수 가능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비대면 방식의 기부 달리기 대회 "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달 25~26일 운영하는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다. 참가자들은 대회기간인 48시간 동안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신만의 달리기를 할 수 있다. GPS 기반의 스마트폰 건강 앱인 스트라바를 활용하면 본인의 기록과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만명이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다. 참가자가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을 낼 수 있다. 참가비 등 기부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기금으로 전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를 새긴 스포츠 티셔츠와 스포츠 백을 증정한다. 올해엔 코로나19 생활 방역 수칙을 고려해 마스크도 함께 지급한다.
참가신청은 6일 오전10시부터 20일 낮 12시까지 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선착순 및 추첨 등의 방식을 통해 모바일 커피 상품권과 러닝 벨트,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권 등을 제공한다. 스트라바 모바일 앱을 내려 받아 기브앤 레이스 클럽에 가입하면 사전 프로그램과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한편, 기브앤 레이스는 2017년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하는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다. 누적 참가자는 4만2,000여 명, 총 기부액은 22억여 원을 기록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BMW코리아, 3시리즈 투어링 출시…5,590만~8,000만원▶ 볼보차코리아, 전국 영업망에 종이 사용 줄인다▶ [르포]무관중 슈퍼레이스, 아쉽지만 어느때보다 치열했다▶ 현대차 쏘나타, N라인 통해 스포츠 세단으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