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경쟁력의 핵심 및 청렴 주제 도로교통공단이 청렴과 반부패 문화 내재화를 위한 "청렴·반부패에 대한 고위직 청렴교육"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조직 경쟁력의 핵심, 나로부터의 변화 청렴"을 주제로 열렸다. 공단의 주요정책을 결정하는 고위직의 청렴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강도 높은 개선 방안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공단은 임원, 지방조직장 및 부서장 등의 솔선수범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의식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또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이날 교육은 부패에 대한 인식변화의 필요성, 사후적발 및 처벌보다 사전예방의 중요성, 소통의 중요성 등을 주요 골자로 열렸다. 이와 함께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도 진행했다.
박석훈 도로교통공단 감사실장은 "이번 교육은 청렴기관으로서 공단이 성장하는 초석이 됐다"며 "국민과 함께하는 공단,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전기차도 세단 대신 SUV 대세될까▶ 볼보차코리아, tvN 드라마에 제품 협찬▶ 롯데렌탈, 스카이오토 렌탈 연계 상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