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와 관련 MOU 체결
-안전 캠핑 활동 적극 홍보 현대자동차가 안전하고 올바른 캠핑 문화 정착 및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안전 캠핑 문화"를 위한 협력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3일에는 현대차 영동대로 사옥에서 장재훈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캠핑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인증 캠핑장 웹사이트 "고 캠핑"의 2,400여개 캠핑장 안내 정보와 안전 캠핑을 위한 콘텐츠 등을 현대차에 지원한다.
현대차는 인증 캠핑장 정보를 차의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에 연동하고 안전 캠핑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자동차 생활 콘텐츠 등을 기획할 예정이다. 또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관련 내용들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쓰레기 처리 문제 등 환경 훼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친환경 캠핑 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협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캠핑객들이 정식으로 등록된 인증 캠핑장을 이용하고 즐겁고 안전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캠핑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캠핑에 관심이 많은 현대차 소비자를 위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해 "새로운 캠핑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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