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서 비대면 영업 시행 한국지엠이 비대면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쉐보레 e-견적 상담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해 직접 매장에 방문한 것과 같은 수준의 견적 상담을 제공한다. 쉐보레 전 차종의 내외관 고화질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트림과 옵션, 액세서리까지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할인, 결제수단, 탁송 방법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직접 입력해 상세 견적을 제공함으로써 실제 대면으로 이뤄지는 견적 상담과 차이 없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나아가 실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소정의 사전 예약금 결제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후 담당 카매니저를 통해 계약을 완료하면 된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온 일반 견적 및 시승상담도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정정윤 본부장은 "e-견적 상담 서비스 출시로 소비자에게 혁신적이면서 좀 더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뉴노멀 시대"로 진입하게 된 만큼 새로운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카카오톡과 함께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래버스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8월31일까지 "써머 이스케이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쉐보레 대표 RV 라인업인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콜로라도와 관련된 퀴즈를 풀면 제주도 여행 상품권, 캠핑물품 등 푸짐한 여름 휴가 아이템 응모 기회를 준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르노삼성 "조에, 유럽서 검증받은 완성도에 놀랄 것"▶ [시승]하차감+승차감, 벤츠 E350 4매틱 AMG라인▶ 폭스바겐코리아, 하반기 컴팩트카 줄줄이 투입▶ 카니발 구매 시 "주의", 7인승·파워시트는 "차박"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