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인사이트 연례 조사 결과
-독일을 포함한 유럽 브랜드 1위 볼보차코리아가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의 2020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조사 표본 내 자동차 소유자 9만9,811명 중 최근 1년 이내에 직영 및 지정, 협력 정비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총 3만4,69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했다.
그 결과 볼보차는 총 829점을 획득해 독일 자동차를 포함한 유럽 브랜드 전체 1위에 올랐다. 이는 2013년 711점에서 무려 17% 가량 상승한 수치다. 또 수입차 평균(799점) 및 국산차를 포함한 산업 평균(801점)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특히 전 차종 업계 최장 5년 또는 10만㎞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 제공, 5년간 국내 등록 대수 증가(127%) 대비 높은 워크베이 확충(191%) 등 소비자 만족도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온 결과 볼보차는 2점차로 국산 및 수입차를 포함한 전체 자동차 브랜드 중 서비스 만족도2위에 랭크됐다.
여기에 지난 1년 이내 새차를 구입한 1만977명을 대상으로 디자인, 성능 등 전반적인 이용 경험을 기반으로 조사한 "제품 만족도" 에서도 879점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국산차 평균은 786점, 수입차 평균은 811점으로 수입차 평균이 소폭 높았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새로운 삶의 가치를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과 투자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캐딜락코리아, CT4 원메이크 레이스 참가자 모집▶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 15일 개막▶ 도로교통공단, 2020년 하반기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