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자동차 구독 서비스 운영

입력 2020년10월12일 00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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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구독료 내고 편리하게 차 이용
 -이용 차종 확대 및 약정제도 신설


 제네시스가 자동차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리뉴얼해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8년 12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월 구독료 납부만으로 제
네시스 라인업의 차종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 구독 서비스다.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올해 5월까지 시범 운영된 바 있다.

 이번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시범 운영 당시 결과를 토대로 서비스 운영 지역 및 차종, 프로그램 선택의 폭을 넓히고 소비자 혜택은 더욱 강화했다.

 먼저 매월 189만 원의 구독료를 내면 G80, GV80, G70 등 제네시스 차종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월 단위로 매번 구독을 갱신하던 기존 방식을 1개월, 3개월, 12개월 중 하나를 약정해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또 1개월 약정 시 1회, 3개월 약정 시 2회, 12개월 약정 시 4회까지 기간 내에 차종을 자유롭게 바꿔 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개월 이상 구독을 약정하는 소비자에게는 월 구독료 할인, 프리미엄 방문 세차 서비스 제공 등의 추가 혜택을 더해 만족도를 높였다.

 플래그십 세단 G90를 24시간, 48시간, 7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단기 대여 프로그램인 "데일리 플랜"도 도입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1개월 이상 약정 구독하는 소비자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가능 지역은 기존 서울에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부산, 제주 지역으로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 가능 소비자 수도 늘렸다. 가입부터 차 선택, 교체, 결제, 해지 등 서비스 전 과정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뤄진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다양한 컬러 및 AWD,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옵션 위주로 차를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여기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를 인수, 반납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회사는 리뉴얼 런칭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구독 계약을 체결하는 소비자 중 4명을 추첨해 고급 파인다이닝 2인 식사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 소비자에게 제네시스 프리미엄 장우산을 증정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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