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자사 주유소에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정유사 최초로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주요 3사 간편결제와 제로페이까지 모두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GS칼텍스와 네이버는 지난 2월 디지털 전환 협업·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앞으로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고객은 실물카드나 현금이 없어도 전국 250여 개 직영주유소와 1,200여 개 자영주유소에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측은 내년초까지 전국 모든 주유소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GS칼텍스는 네이버페이로 처음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 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사를 올해말까지 진행한다.
회사 측은 "급변하는 결제 기술 트렌드에 대응해 고객에게 더 편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확보한 결제 데이터를 토대로 정교한 고객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올해 8월에는 전국 250여 개 직영주유소에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간편결제를 도입했다. 2017년부터 자동차에 고유한 디지털 계정(ID)을 부여해 온라인 결제 서비스와 결합한 "커넥티드카 커머스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도입, 현재 330여 개 주유소에서 비대면 주유·결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강호영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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