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업종 종사자·전공자 등 누구나 지원 가능, 5개월간 무상 교육 지원 기아자동차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함께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는 자동차 산업현장에 필요한 보전·금형 분야 전문 기술을 습득, 역량을 키우는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이달 16일부터 11월29일 자정까지 아카데미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지원자는 설비보전 과정, 금형 과정 중 본인이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지원자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5개월(21주)간 온라인 교육과 현장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병행한 교육 전 과정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교육생 모집, 서류심사, 면접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이후 전형 및 교육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주중에는 온라인 강의를 시행하고 현장 이론·실습 교육은 주말에 운영할 방침이다.
교육 성적 우수 수료자에겐 발전 장학금과 기아차 보전·금형 전문 인재 채용이 있을 경우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전기차 배터리, 검사 기준 강화한다▶ 현대차의 유투버 고소, 어떻게 봐야 할까▶ [시승]시대가 원하는 쉐보레 RV 3총사▶ 볼보차, 신차 10대 강제 추락시킨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