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 카이다 학술상 시상

입력 2020년11월20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술상에 가천대 최회명 교수를 선정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2020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되고 있는 제주 신화월드에서 제 5회 카이다 학술상을 시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장에서 진행했다. 임한규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상에는 가천대학교 최회명 교수를 시상했다. 

 이번 학술상은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한국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에 게재된 우수논문 저자를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선정방식은 한국자동차공학회 기금상 수상자편집위원회에서 국문논문집에 게재된 논문 중 논문의 질과 산업기여도 등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우수논문 저자 1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논문 저자에게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서 시상하고 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임한규 부회장은 "협회가 우수한 논문을 지원하고 독려해서 자동차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회원사들은 국내 자동차산업을 이끌고 있는 한 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자동차 정비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자동차 전공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12개 대학들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르노삼성, 배터리 15% 할인 이벤트 열어
▶ 한국타이어, "미니 JCW GP"에 타이어 독점 공급
▶ [하이빔]수출용 중고 전기차, 배터리와 세금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