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성능 SUV용 타이어·겨울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아우디 고성능 SUV인 RS Q8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RS Q8은 V8 4.0ℓ TFSI 엔진을 얹고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81.6㎏·m를 발휘하는 고성능 SUV다. 선택품목인 다이내믹 패키지를 추가하면 시속 305㎞로 달릴 수 있다. 또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트랙에서 7분42초253라는 랩타임으로 가장 빠른 양산형 SUV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RS Q8에 공급하는 타이어는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접지력, 정숙성,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특히 사이드월에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높이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였다.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비대칭 패턴과 특수 컴파운드를 통해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RS7 스포트백, RS6 아반트, RS4 아반트, RS5 쿠페 등 아우디 RS 라인업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해 왔다. 또한 A3, A4, Q3, Q5, Q7, SQ7, Q8, SQ8 등에도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