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저녁 1시간 동안 전등 및 조명 소등
-전국 12곳 전시장도 캠페인 동참
벤츠코리아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적 캠페인 "2021 지구촌 전등 끄기"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지구촌 전등 끄기는 세계자연기금이 2007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1시간 동안 전등을 소등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되새기는 활동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6년 공공건물에서만 1시간 소등으로 3,131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뒀다고 알려져 있다.
지속 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다임러 그룹 차원에서 이번 캠페인 참여를 장려했고 벤츠코리아는 지구 환경을 보전하자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동참했다.
먼저 회사는 한국 사무실이 위치한 서울스퀘어와 협의해 27일 저녁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사무실 내부뿐만 아니라 건물 외벽의 벤츠 삼각별 로고와 미디어 파사드를 일제히 소등했다.
외와 함께 벤츠 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다임러트럭코리아, 벤츠모빌리티코리아 등 같은 건물에 위치한 국내 모든 다임러 계열사 및 청담, 강남대로, 금천, 고양, 대구, 해운대, 남천 등 전국 12곳의 벤츠 전시장에서도 캠페인에 동참했다.
토마스 클라인 벤츠코리아 대표는 "기업 시민으로서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지구를 보전하자는 취지에 공감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탄소 중립과 지속 가능성 실현을 향한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