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천안캠퍼스 할인요금 제공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공주대학교 공과대학 총학생회와 공유 전동킥보드 운영에 대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빔모빌리티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공주대 천안캠퍼스 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할인요금을 제공한다. 또한, 교내 전동킥보드 안전 및 주차질서를 위한 활동도 진행한다.
빔모빌리티는 캠퍼스 내 전동킥보드의 주행속도를 시속 25㎞로 제한하고 이동통신사 공동 본인인증 서비스와 운전면허증 검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한 이용자에게만 서비스를 지원한다. 교내 공학관 등 수요가 많은 지역을 주차 시 빔포인트 리워드 장소로 설정하고, 정문 및 후문 근방 공터구역을 주차공간으로 지정해 캠퍼스 내 건강한 전동킥보드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빔모빌리티는 주기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안전주행 및 올바른 주차 문화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공주대 공과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한 빔모빌리티 학생 기자단 프로그램 및 교내 전동킥보드 배터리 충전 아르바이트 등의 활동 등도 기획하고 있다.
한편, 빔모빌리티는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건국대학교 학생복지위원회와 공유 전동킥보드 운영에 대한 협약을 맺고 국내 대학교 내 공유 전동킥보드 문화 정착에 나서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