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운전경험을 바탕으로 문제 공모
-개인형 이동장치, 친환경 및 자율주행차 주제
도로교통공단이 2021년도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공단은 다양한 분야의 운전면허 시험문제를 발굴하는 데 있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매년 학과시험문제 공모전을 열고 있다.
공모 주제는 개인형 이동장치(PM)와 자율주행차(오토파일럿, 스마트크루즈),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 블랙아이스·빗길운전 등 도로환경에 따른 방어운전,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 교통약자(어린이, 노인) 배려, 운전 예절 등이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문장형, 사진형, 안전표지형 3가지 유형으로 문제를 만들어 지원하면 된다. 기간은 4월27일 09시부터 7월26일 17시까지이다. 공모방법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등재돼 있는 공모양식(한글파일)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홈페이지에 재등록하는 방식이다. 결과 확인은 9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응모된 문제 중 적정성과 효과성 등의 종합평가를 통해 우수문제 출제자 15명을 선정한다. 이후 상품권 및 부상을 전달하고 선정된 문제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할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새로운 교통수단과 관련된 교통법규 준수, 배려 운전을 통해 교통사고 줄이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