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대의 국산차 전용 필터
-2중 필터 구조로 물질 효과적으로 여과
보쉬의 한국 내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합리적인 가격의 초고효율 캐빈 필터 "에리스토 울트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새 제품은 국산차 전용 제품으로 각 단계 별로 다양한 크기의 입자와 먼지를 걸러주는 2중 필터 구조를 갖췄다. 초고효율 여과지와 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필터 지지대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초고효율 여과지는 2중 필터 구조를 통해 전 단계 필터층에서는 황사, 꽃가루, 먼지 등 비교적 큰 물질들을 우선 걸러준다. 이후 정전력을 지닌 서브 헤파 필터층에서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알레르기 등의 작은 물질들을 혁신적으로 여과해 건강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에리스토 울트라는 유럽 기준 측정을 통해 0.0453 마이크로미터 입자를 95.2%, 0.3 마이크로미터 입자를 99.3%를 걸러주는 성능을 나타냈다. 이는 E11 등급(서브 헤파)중 상위에 해당하는 성능이다.
대부분 국산차에 적용 가능한 새 필터는 동급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보쉬카서비스 및 카센터,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소비자 가격은 1만원대 후반부터 시작한다.
한편 한국 내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국산차 전용 3종(서브 헤파 에리스토 울트라 캐빈 필터, PM2.5 활성탄 에리스토 플러스 캐빈 필터, PM2.5 에리스토 캐빈 필터)과 수입차 전용 2종(PM2.5 활성탄 캐빈 필터, PM2.5 캐빈 필터), 대형 창고 매장 전용 2종(PM2.5 활성탄 캐빈 필터, PM2.5 캐빈 필터) 등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