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하이브리드용 불스원샷 선봬

입력 2021년06월07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행 중 엔진과 모터의 잦은 전환 고려

 불스원이 하이브리드카에 최적화한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에 맞는 첨가제를 선별해 엔진 세정 효과와 보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개발했다. 하이브리드카는 주행 중 엔진과 모터가 수시로 전환하며 가동하기 때문에 불연속적 연소에 의해 많은 카본 찌꺼기가 생성된다.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는 엔진 세정에 탁월한 청정분산제를 첨가해 엔진 속 찌든 때를 제거하는 효과를 높였다. 또한, 엔진과 모터의 잦은 전환 과정에서 마모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마찰 저감제를 적용했다. 새 제품을 사용할 경우 엔진마모도를 약 32%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일반 휘발유차 보다 연료 소모량이 적은 하이브리드카의 경우, 주유 주기가 길기 때문에 연료 탱크 내에 남아 있는 연료가 산화될 가능성이 높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는 연료 산화 안정도를 높이는 산화방지제를 추가했다.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는 GDI 엔진과 MPI 엔진을 사용하는 모든 가솔린 하이브리드카에 넣을 수 있다. 정차 시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는 ISG(Idle Stop&Go) 시스템을 적용한 휘발유 차에도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1만9,000원(용량 500㎖)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