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세단에 걸맞은 디자인·상품성 갖춰
기아가 플래그십 세단인 K9의 부분변경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 K9은 첨단 주행·안전·편의품목과 새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운전자보조시스템은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 고속도로 주행보조2,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장치를 적용했다. 주행감각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통해 개선했다.
편의품목은 지문 인증 시스템, 필기 인식 통합 컨트롤러, 뒷좌석 듀얼 터치스크린 등을 새로 장착했다. 이밖에도 14.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클러스터·헤드업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에르고 모션시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후진 가이드 램프도 채택했다.
외관은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의 크롬 패턴을 넣어 존재감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좌우 리어램프를 수평으로 연결해 차체를 넓어보이게 처리했다. 실내는 시트의 허리받침, 쿠션까지 확대한 퀼팅 패턴과 리얼 우드 소재, 다이아몬드 패턴의 컨트롤러 등으로 감성품질을 높였다.
동력계는 3.8ℓ 가솔린과 3.3ℓ 터보 가솔린의 두 개 엔진을 운영한다.
개별소비세 인하 가격은 3.8ℓ 가솔린 플래티넘 5,694만원, 마스터즈 7,137만원, 3.3ℓ 터보 가솔린 플래티넘 6,342만원, 마스터즈 7,608만원이다.
한편, 기아는 K9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 중심으로 재구성했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공항 발렛 파킹, 차량 메이크업(외관 보호 필름 시공 및 내·외관 세차), 레지던스 호텔 숙박, 스파, 프리미엄 골프레슨 서비스 등이 있으며 이 중 2개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