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모바일주니어캠퍼스, '분교 초청 데이' 진행

입력 2021년06월28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충청지역 8개 분교 대상

 BMW코리아미래재단이 주요 사회공헌 목적사업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활동의 일환으로 분교 초청 데이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열린 이번 행사는 11.5톤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해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방문해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동차 속 과학 원리를 활용한 학습 프로그램 및 체험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초청된 학생들은 트럭에 설치된 다양한 시설물을 통해 기초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과학 기술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이해하고 창의적인 미션을 수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BMW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분교 초청 데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참여 의사가 있는 분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지난 15일 충청북도 청주 문의초등학교 도원분교를 시작으로 대전, 충주, 옥천, 금산, 태안 등 대전·충청지역 소재 8개 분교에서 진행됐다. 총 218명의 초등학생이 수업에 참여했고 코로나19의 확산과 예방을 위해 정부의 방역 지침을 엄격하게 준수해 열렸다.

 한편 지난 2018년 9월 처음 진행된 BMW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분교 초청 데이는 올해까지 총 1,133명의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과학 창의과학 교육을 제공해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BMW코리아미래재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 교육이 불가하거나 지리적으로 11.5톤 트럭 진입이 불가한 초등학교 및 아동복지시설 등 기관 학생들을 위해 오는 7월 "BMW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