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월 사전계약자 국내 인도 시작
-제로백 2.9초, 최고 630마력 내뿜는 슈퍼 스포츠카
마세라티 플래그십 제품인 MC20이 수 억원대 가격에도 불구하고 올 3분기 국내 인도를 앞두고 소비자 반응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업계에 따르면 MC20은 마세라티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재정립하는 상징적 차종이다. 설계 시뮬레이터를 자체 개발해 사용중인 마세라티 이노베이션랩에서 파워트레인, 실내외 디자인 등 분야별 장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만들었다. 낮고 넓은 차체를 바탕으로 날렵한 디자인을 채택해 슈퍼 스포츠카의 모습을 잘 표현했다.
마세라티가 설계한 V6 3.0ℓ 신형 "네튜노" 엔진도 핵심이다. 최고 630마력, 최대 74.4㎏·m, 0→100㎞/h 가속 2.9초, 최고시속 325㎞라는 성능을 발휘한다. 지난 20년 이상의 공백 끝에 자체 파워트레인을 다시 보유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또 새 차는 달라라의 풍동실험실에서 2,000시간이 넘는 테스트와 1,000번이 넘는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기저항계수 0.38을 달성했다. 섀시는 고품질의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해 공차중량을 1,500㎏으로 맞췄다. 덕분에 마력 당 무게비가 2.33㎏으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공백기를 깨고 등장한 마세라티의 야심작은 11월 국내 공식 인도를 시작하며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독특한 형상과 역동적인 성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사전계약은 벌써 수 십 여대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수 억 원에 달하는 차 값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수치다. 한 판매사 영업 직원은 "최근 마세라티 라인업 중 MC20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실차를 볼 수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차를 빨리 받기를 원하며 대기를 걸어놓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슈퍼 스포츠카 영역에서 마세라티의 자체 기술을 대거 탑재한 만큼 옛 브랜드 이미지와 명성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으로는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면서도 라이벌과의 본격적인 경쟁을 통해 세그먼트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MC20은 생산 또한 역사적 의미를 담았다. 마세라티를 80년 이상 제작해 온 이탈리아 모데나 비알레 치로 메노티공장에 마련한 새로운 라인에서 100% 생산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