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엠블럼 적용한 연식변경 제품
-최상위 트림에 안전·편의 품목 기본화
-차박 트렌드 반영한 상품 판매 예정
기아가 5일 안전 및 편의 기능을 강화한 "더 2022 레이"를 출시했다.
새 차는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하고 안전벨트 착용여부를 확인해주는 시트 벨트 리마인더를 전좌석에 기본화했다. 이와 함께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에 기존 선택이었던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기술을 묶은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를 기본 탑재했다. 여기에 4.2인치 칼라 TFT LCD 클러스터, 크롬 인사이드 도어 핸들, 러기지 네트(화물 고정용 그물망), 뒷좌석 플로어 언더트레이(뒷좌석 하단 수납공간) 등 편의 기능 및 디자인 요소를 기본으로 넣었다.
이 외에 레이 밴의 경우 기존 선택으로 운영한 동승석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다.
차박 트렌드도 적극 반영했다. 캠핑/차박용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7월 중 기아멤버스 온라인 포인트몰 "카앤라이프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커스터마이징 상품은 캠핑 의자, 테이블, 수납가방을 비롯해 레이 전용 멀티 커튼(전면/1열/2열), 에어매트 등으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승용 스탠다드 1,355만원, 프레스티지 1,475만원, 시그니처 1,580만원이다. 밴 스탠다드 1,275만원, 프레스티지 1,315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360만원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