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400개 미니스톱에서 구매 가능
-대표 제품인 클리어핏 와이퍼 판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보쉬의 대표적인 일반 와이퍼인 클리어핏 와이퍼를 전국 400개 미니스톱에서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미니스톱에서 판매되는 클리어핏 와이퍼는 보쉬의 대표적인 일반 와이퍼다. 높아진 CN4 고무재질에 와이퍼 끝 부분이 그라파이트로 코팅돼 부드럽고 조용하게 닦인다. 또 발수 코팅된 유리면에서도 강한 성능을 발휘하며 삼중 부식 방지 처리 기술이 적용된 강철 구조로 성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해준다.
해당 제품은 국내 대부분의 국산 차종(95%)에 적용돼 누구나 간편하고 안전하게 교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니스톱 편의점을 포함, 전국 보쉬카서비스, 대형 마트 및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회사는 장마철을 대비, 차 안전 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선명한 시야 확보 및 안전한 운행을 위한 와이퍼 관리 팁도 소개하고 있다. 보쉬카서비스 정비 전문가들은 와이퍼 관리 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선택, 발수 코팅 지양, 정기적인 와이퍼 점검, 와이퍼 교체 신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먼저 믿을 수 있는 브랜드는 와이퍼의 품질, 내구성, 수명을 철저하게 테스트하며 우수한 와이핑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한다.
발수 코팅의 경우 코팅제가 고르지 않게 벗겨짐에 따라 와이핑 품질과 수명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세차 시에도 세차용 천에 발수 코팅제 또는 화학 물질이 첨가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정비는 일반적으로 6개월마다 점검 및 교체하는 것이 좋다. 특히, 무더운 날씨, 장마철, 황사철에는 더 빠른 와이퍼 고무날의 손상이 우려되므로 좀 더 자주 점검할 것을 제안한다.
한편 회사는 앞으로도 SNS를 통해 와이퍼 관리를 통한 안전 운행의 중요성을 알리고 셀프 장착법, 다양한 이벤트,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