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포뮬러 E 시즌 7 준우승

입력 2021년08월19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치 에반스, 1등과 9점 차 종합 4위 
 -샘 버드, 종합 6위로 챔피언십 마무리

 재규어가 지난 15일 베를린 템플호프 서킷에서 진행된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7에서 최종 준우승의 쾌거를 이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 재규어 레이싱 팀은 지난 5년간 포뮬러 E에 참가한 이래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총 15 라운드가 진행된 시즌 동안 여덟 번의 포디움, 두 번의 우승, 한 번의 폴 포지션을 차지하며 177점을 획득했다.

 재규어 레이싱팀의 미치 에반스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7에서 포디움에 5번 오르며 종합 4위를 차지했다. 샘 버드는 두 번의 우승 및 세 번의 포디움과 한 번의 폴 포지션을 차지해 종합 6위를 기록했다.

 샘 버드는 마지막 15라운드가 펼쳐진 베를린 경기에서 귀중한 포인트를 확보해 챔피언십에서 후위 그룹으로 가는 것을 저지했다. 샘 버드는 까다로웠던 예선 경기에도 불구하고 15 계단 상승한 7위로 경기를 마쳤다.

 제임스 바클레이 재규어 레이싱 팀 감독은 "이번 시즌은 7번의 포디움, 2번의 우승, 1번의 폴 포지션, 1등과 단 4점 차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최고의 시즌이었다"며 "우리의 성공을 도와준 모든 파트너들과 팬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