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기브앤 레이스 부산 참가자 접수

입력 2021년08월30일 00시00분 오아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0월9·10일 열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사회공헌위원회가 부산시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등과 함께 "제8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 참가자 접수를 31일 시작하고, 오는 10월9일과 10일 양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해 진행되어 온 기브앤 레이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 다양한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지난해와 올해 세차례 비대면 방식으로 성공리에 개최된 바 있다. 부산지역과는 지난해에 이은 두번째 개최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다. 참가자들은 이에 더해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도 낼 수 있으며,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의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대회 기간 중 48시간 동안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사회적거리두기를 지키며 달리기에 참가할 수 있다.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STRAVA)를 활용하면 기록을 측정하고 참가자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접수는 31일 부산 및 경남 지역 참가자 대상으로 우선 시작해, 9월1일부터는 그 외 전국 참가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등 총 1만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벤츠 캠핑 웨건, 메달 등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추가 기부금을 낸 참가자에게는 벤츠 기브앤 레이스 아너스 클럽 컵을 추가 증정한다.

 이번 대회로 8회째를 맞는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진행해 온 행사이다.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 6만6,000여 명, 총 기부액 약 36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5월에 진행된 기브앤 레이스의 기부금은 다양한 수혜기관을 통해 아동청소년 화상 치료, 심장병 수술, 희귀난치성 질환 등의 의료비로 사용됐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