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전기 "듀얼 전동화" 추진
-2030년까지 8개 모델 라인업 완성
제네시스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 "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를 공개하고 전동화 브랜드 비전을 2일 발표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영상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는 완성된 라인업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발표는 제네시스의 담대한 여정의 시작점이자 제네시스가 혁신적인 비전을 통해 이끌어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려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브랜드 비전 발표의 포문을 열었다.
제네시스는 연료 전지 기반의 전기차와 배터리 기반의 전기차 두 모델을 중심으로 한 "듀얼(Dual) 전동화" 전략을 선보이며, 오는 2025년부터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모든 신차들을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는 고출력·고성능의 신규 연료 전지 시스템, 고효율·고성능의 차세대 리튬이온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제네시스는 듀얼 전동화 전략과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그룹사 최초로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이다. 오는 2030년까지 총 8개의 모델로 구성된 수소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40만 대까지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전동화 라인업으로의 전환과 함께 원자재와 부품은 물론, 생산 공정을 포함한 브랜드의 모든 가치 사슬에 혁신을 도모해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구체화했다.
제네시스는 비전 발표와 함께 지난달 공개한 전기차 GV60를 선보였다. 전동화의 서막을 연 GV60는 전용 플랫폼 "E-GMP"가 적용된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로서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회사는 다양한 미래 컨셉트를 통해 B필러가 사라지고, 앞뒤 차문이 서로 마주보고 반대 방향으로 활짝 열리는 스테이지 도어(Stage Door), 좌석이 회전하는 스위블 시트(Swivel Seat), 운전자를 맞이하고 감싸는 무드 조명, 전통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온열시스템,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는 듯한 현장감 있는 사운드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한편, 제네시스는 지난 7월 G80 전동화 차종을 출시하며 국산 최초의 럭셔리 전동화 차종을 선보인 바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