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9월 "대한민국 1%"로 등장
-차박, 캠핑 등 가족과 함께하는 아웃도어 트렌드로 인기
쌍용자동차 렉스턴이 올해로 스무살을 맞았다. 2001년 9월 당시 "대한민국 1%" 슬로건을 내세워 40~50대 남성들의 폭발적 관심을 끌었던 렉스턴은 20주년을 기념해 스무살 청년처럼 한껏 활기찬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4일 쌍용차에 따르면 올 뉴 렉스턴은 지난해 11월 부분변경 등장 이후 다양한 트림을 통해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해 왔다. 기본기와 안전을 강조한 "럭셔리"를 시작으로, 수준 높은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을 넣은 "프레스티지",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더 블랙" 등이 대표적이다. 나아가 가장 최근엔 "마스터" 트림이 추가됐다. 4WD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고 디지털 스마트 키와 빌트인 공기청정기, 도어 스팟램프 등이 추가된 제품이다. 실내 또한 프레스티지를 베이스로 브라운 인테리어 패키지, 블랙 헤드라이닝, 플로팅 무드스피커 등이 적용됐다. 최상위 트림인 더 블랙에 적용되는 블랙 스웨이드 퀄팅 인테리어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쌍용차가 렉스턴 트림의 고급화를 추구한 배경은 다양한 소비자, 특히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서다. 실제 플래그십 SUV임에도 불구하고 3,737만원부터 5,018만원까지 폭넓은 가격대에 걸맞도록 상품성을 확대한 것. 이를 통해 중형에서 대형 SUV에 이르는 다양한 소비자에게 적극 다가가겠다는 전략이다.
실제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 소비자들은 경쟁 중형 SUV와 비교해 길고 넓은 차체와 고급스러운 소재, 풍부한 첨단 품목 등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크기 경쟁력은 최근 유행하는 차박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았고 이를 간파한 제조사는 2단 러기지보드와 트레이, 에어매트로 구성된 차박패키지를 선택품목으로 마련했다. 에어매트는 차박매트, 쿠션 겸 필로우 2개, 에어펌프, 리페어 키트, 수납 가방 등이 포함돼 외부에서 별도 구입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젊은 소비자가 주목하는 자율주행에 필요한 지능도 크게 개선했다.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이 고속 및 일반도로 운행 때 설정한 속도를 기반으로 앞차와 간격을 조절하고 정차 및 재출발 하는 것. 이를 두고 쌍용차는 "혁신(INNOVATION) 주행"을 강조하며 지능 고도화에 한발 다가섰음을 부각시키고 있다. 이와 관련, 회사 관계자는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렉스턴이 젊어졌다는 인식을 확실하게 만들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쌍용차는 20년간 브랜드를 대표해 온 렉스턴에 기대를 걸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렉스턴을 통해 소비자가 상품성과 가격 측면에서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트림을 선보이고 있다"며 "크기와 상품성은 대형, 가격은 중형 SUV와 견주어도 손색 없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