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문제의식 공유 위해 마련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기후위기 문제의식 공유를 위해 기획한 안전 캠페인 "리차지"를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올해는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주제로 준비했다. 이를 위해 기후 위기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며, 지구를 위해 다시 채우는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특히 심리테스트 사이트 "푸망"과 티맵 모빌리티 내비게이션 "T맵",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 등이 캠페인 확산에 뜻을 모아 의미를 더했다.
세부적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의식 제고를 위해 푸망과 함께 진행한 심리테스트에는 총 25만5,687명이 참여했다. 티맵 모빌리티와 공동으로 진행한 친환경 안전운전 서약 이벤트에는 9만7,002명이 동참했다. 특히 서약을 마친 참가자들이 급가속, 급제동 등을 하지 않고 주행한 거리는 총 420만2,204㎞로, 이는 약 56만1,223.08㎏CO2e의 탄소배출을 저감한 것과 같은 수치다.
이 외에도 "펫프렌즈"와 함께 제작한 친환경 풉백 키트는 총 1,000명에게 전달됐다. 물에 녹는 풉백과 자연 분해 가능한 플로깅 봉투로 구성돼 반려동물과 함께 친환경 산책이나 펫플로깅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된 친환경 특별 패키지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모두의 안전을 위한 과제들을 고민하고 이를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