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억원 투자해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개발
-LTE 5년 무료 제공, 음악 플랫폼 플로 1년 이용권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적용한 XC60을 14일 공개했다.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자동차용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개발한 새 커넥티비티 서비스다. 300억원을 투자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SKT와 약 2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개발했다. 국내 시장에 특화한 데이터와 인공지능(AI)기반의 티맵(TMAP), 누구(NUGU), 플로(FLO)를 연동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다양한 기능을 음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차 안에서 음성으로 "아리아"를 부르면 실내 온도, 열선/통풍 시트, 이오나이저 등의 제어와 TMAP 내비게이션 길 안내, 스마트폰 연락처로 전화·문자 전송, 취향 맞춤 음악 추천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 날씨·뉴스·각종 정보 탐색, 집 안의 조명·에어컨·로봇청소기 등을 켜고 끌 수 있는 NUGU 스마트홈 컨트롤 등이 가능하다.
볼보차코리아는 새 서비스를 소비자가 부담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5년 LTE 무료 이용 및 신차 구매자 대상으로 플로 1년 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볼보 카스 앱, 볼보 온 콜 등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소비자와 차간 연결성을 강화하는 서비스도 추가한다. 볼보 카스 앱은 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으로 자동차 잠금 및 해제, 주행 전 온도 설정 등 디지털 키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볼보 온 콜은 컨시어지 서비스로, 주행 중 비상 상황 발생 시 버튼 하나만으로 24시간 사고 접수 및 긴급 출동 신청, 서비스센터 안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4년 만에 개선을 거친 새 XC60은 3D 형태의 아이언 마크, 전·후면부 및 휠 디자인 개선, 풀-LED 테일램프, ADAS 향상 등을 이뤘다. 초미세먼지 정화와 항균 작용을 돕는 이오나이저도 추가했다. 가격은 B5 모멘텀 6,190만원, B5 인스크립션 6,800만원, B6 R-디자인 6,900만원, B6 인스크립션 7,200만원, T8 인스크립션 8,370만원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