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캐스퍼 예약 첫날 1만8,000대 돌파

입력 2021년09월15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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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 중 최고 수치

 현대차가 이달 29일 출시 예정인 신규 엔트리 SUV "캐스퍼"의 사전계약 대수가 1만8,940대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14 일부터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만 캐스퍼의 얼리버드 예약을 진행했다. 그 결과 1만8,940대의 얼리버드 예약 대수를 달성햇다. 이는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사전계약 최다 기록이다.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부분변경의 1만7,294대 보다 1,646대 높은 수치다.

 캐스퍼는 개성을 살린 실내외 디자인과 컬러, 차의 안전성 확보, 공간 활용성 극대화, 운전자 중심 편의사양 탑재 등 기존 엔트리 차급 소비자들의 주요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

 특히 캐스퍼는 경형 최초로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해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또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확장했다.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기본형의 경우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며 액티브(터보) 선택 시 스마트와 모던 95만원, 인스퍼레이션 90만원이 추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예약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경제성에 더해 디자인, 안전성, 공간성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상품성 때문"이라며 "한국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진행한 D2C(소비자 직접 판매) 방식으로 구매 편의성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 사전계약에 맞춰 삼성역 코엑스 "K-POP 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캐스퍼의 다양한 모습을 3D 광고로 상영한다. 초대형 화면을 통해 캐스퍼가 매직 스페이스를 주행하는 장면, 가상 전시공간에서 360도 회전하는 장면 등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주목을 끌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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