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DB5 2/3로 축소한 주니어 본드카 선봬

입력 2021년09월2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25대 한정판 DB5 주니어 노 타임 투 다이 리미티드 에디션

 애스턴마틴이 주니어용 본드카 "DB5 주니어 노타임투다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27일 공개했다. 

 DB5 주니어 노타임투다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애스턴마틴과 어린이용 차량 제조사인 더리틀카컴퍼니, 영화 007시리즈 제작사인 이온프로덕션과 공동 개발했다. 본드카를 모사한 모든 장치는 조수석 도어에 숨겨진 스위치 패널을 통해 작동한다. 버튼을 누르면 헤드라이트는 뒤로 들어가며 총성과 섬광 효과를 포함한 기관총이 등장한다. 영화 속 회전식 번호판은 디지털 방식으로 바뀌며 연막 생성 장치까지 탑재했다. 차에는 부활절 달걀(Easter Egg)도 숨겨져 있다.


 실물 차체의 2/3 크기로 제작한 DB5 주니어 제품은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통해 구동한다. 모터는 최고 20마력을 내며 주행 가능 거리 80마일(128.7㎞), 최고속도 45mph(72.4㎞/h)의 성능을 확보했다. 기존 오일 관련 게이지는 배터리 잔량대비 주행 가능 거리와 모터의 온도를 모니터링 하는 등 현대적으로 재해석됐다. 

 차체는 영화 속 DB5와 달리 컨버터블 제품으로 설계했다. 시트는 어린이와 성인이 나란히 앉을 수 있다. 퀵 릴리스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의 신속한 탑승과 하차를 돕는다. 브렘보 디스크 브레이크는 회생 제동 기능을 포함한다. 빌스테인의 댐퍼와 코일오버 스프링은 실물의 2/3 크기에 맞게 설계해 주행안정성을 높인다.


 125대 한정판인 DB5 주니어 제품의 가격은 9만파운드(한화 약 1억4,468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