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1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 열어

입력 2021년10월13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1월10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
 -10월15일부터 사전 등록 가능

 현대차그룹이 모빌리티 업계 개발자들의 축제인 "HMG 개발자 컨퍼런스"를 다음달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11월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주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기술 프로젝트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으로의 여정"을 주제로 한다.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이 연구하고 개발하며 겪었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개발자 발표 세션, 키노트 세션, 외부 연사 발표 세션 등 총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개발자 발표 세션에는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개발자들과 함께 현대차그룹과 협력하고 있는 스타트업 5개 팀(MOBINN, 메쉬코리아, 슈퍼무브, 모빌테크, 메이아이) 등 약 70명의 개발자들이 참가한다.

 이 개발자들은 인공지능, 자율주행, 친환경차, 로보틱스, 인포테인먼트, 모빌리티 서비스, 버추얼 개발, 스마트팩토리, 미래모빌리티 등 총 50여 개의 다채로운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또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고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연구개발 부문의 주요 경영진들이 발표를 진행한다. 외부 연사 발표 세션에서는 현대차그룹 자문 교수인 MIT 다니엘라 러스 교수 및 AI 관련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MIT 송한 교수가 최신 연구프로젝트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우수 개발자 상시 영입을 위한 온라인 부스도 오픈한다. 행사에 참가한 회사들의 기업 및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사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채용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인원 제한 없이 관심 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오는 15일부터 가능하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