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3분기 21만7,198대...전년 比 13% ↑

입력 2021년10월18일 00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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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시장에서 판매량 크게 올라

 포르쉐가 2021년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총 21만7,198대의 차를 인도했다고 18일 밝혔다.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특히 미국에서 강력한 성장을 기록했다.

 제품 별로는 총 6만2,451대 판매된 카이엔이 성장을 주도했다. 마칸은 전년대비 12% 증가한 6만1,944대가 인도되며 뒤를 이었다. 출시 2년차를 맞은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은 2만8,640대 인도되며 제품력과 인기를 입증했다. 포르쉐 아이코닉 차종인 911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2만7,972대,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1만5,916대를 판매했다. 파나메라 역시 1% 증가한 2만275대가 판매됐다.

 지역 별로는 전년 대비 50% 증가하며 총 5만1,615대를 인도한 미국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이 같은 강력한 시장 지위는 북미 시장 고객들이 포르쉐를 가장 매력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다는 J.D. 파워의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해서도 드러난다. 미대륙 전체에서는 전년 대비 29% 증가한 6만3,025대의 차가 인도됐다.

 가장 큰 단일 시장인 중국에서는 11% 증가한 6만9,789대의 차량이 인도됐고 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 및 중동 시장에서는 12% 증가한 9만7,841대가 판매됐다. 이중 한국 시장은 14.2% 성장한 7,211대를 차지했다. 유럽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5만6,332대의 차가 인도되며 수요가 늘었다. 독일에서는 9% 증가한 1만9,099대 인도됐다.

 데틀레브 본 플라텐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는 "포르쉐 제품 수요가 지난 3분기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예약 수요가 많아 올 한 해 실적 전망 역시 낙관적으로 전망되지만 여전한 코로나 위기, 반도체 부족 등 직면한 문제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기 위해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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